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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스별 꿀팁 정보/1. 법사

[법사 실험]매직마스터 실험 제 1탄 PVE관련 정보

by 법사방 방장 싱검마왕법사 2022. 7. 18.

안녕하세요 싱검TV 법사방 방장 마왕법사입니다.

매직마스터 관련 PVE 실험 내용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목차]

  • 요약
  • 매직 마스터란?? 
  • 실험 주제
  • 실험 목록
  • 실험 진행

 

[본론]

 

0. 요약 

- 대미지에 대해서는 말만 '근거리 대미지를 마법 대미지로 변환'된다는 내용을 포장 잘 해 두었지....

사실은...그렇게 높은 근거리 대미지는 아닌거 같다.. 몹마다 마방이 가지고있으며 특히나 높으면 높을 수록 몹의 마방은 당연히 높아지기 때문에 드라마 같은 대미지 기대는.... 안하는 것이 좋다.

 

1. 매직 마스터란?? 

1. 근거리 대미지를 -> 마법공격으로 치환 해주는 대마법사 스킬

 

2. 캐릭터 실제 영향 주는 대미지 = 근거리대미지 + 마법대미지

 

3. 게임에서는 매직 마스터는 PVE 와 PVP와 개념이 완벽히 달라진다.

- PVE 근거리 명중이  마법데미지로 인해 높은 적중률을 가지고있음

- PVP 근거리 명중관련해서는 상대방의 마방에 따른 데미지 감소에 영향을 끼친다.

 

3.1. 과거 매직마스터 관련 패치는 이후 한번 더 진행 되었다.(20년 5월 20일)

- 마법 기본 공격 명중률이 증가합니다.
- 마법 이펙트가 자신에게만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평타 이펙트가 평타 적중시에만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3.2 공격 마법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라는 장점이 있어 기존에 파톰 5초를 3초정도로 줄어 들게 된다. 

위에는 메직마스터/ 아래는 시전

2. 실험 주제

그렇다면? 실제로 대미지는 필자가 정리한 내용인 '캐릭터 실제 영향 주는 대미지 = 근거리대미지 + 마법대미지'

이것은 어떻게 실제로 사냥에는 영향이 끼칠지에 대해서 실험을 하게되었다.

 

3. 실험 목록

- 실험군 

평타 기준 9천지, 근거리_대미지 106-108, 마법 대미지: 55 

-> 이론상 매직 마스터 대미지는 161이 평균 되야함(최소 대미지와 최대 대미지는 존재함)

 

- 매직마스터 시전 전/후 데미지 테스트 진행 목록

1. 마을_허수아비

2. 월드_잊섬_오우거

3. 필드_네루가 오크

 

4. 실험 진행

4.1 마을_허수아비

실험을 진행하면서 필자는 아무리 생각해도 잘 못 된거 같아 테스트를 하였으나,

데이터가 비슷하게 산출되어서 아래와 같이 1차 실험 결과를 도출했음.

-> 사유 : 캐릭터 실제 영향 주는 대미지 = 근거리대미지 + 마법대미지 이 생각이 무조건 맞다고 필자가 주장했기 때문

4.2 월드_잊섬_오우거

- 사실 필자는 각 몹에게 마방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실험을 하였는데 생각.. 보다 맵의 난이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마방이 존재하는 것을 알게되었으며, 몹의 마법 방어 때문에 매직 마스터의 대미지는 필자가 상상한것과 달리 많이 감소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 하지만 실험하면서 느낀것은 매직 마스터 시전이 안될때는 MISS 가 다수 발생되는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시전 후에는 MISS는 거의 안났는 것으로 추가 확인되었음.

- 추가로 생각해본것이 오만 턴사냥에서도 몹들에게 마방이 있으니 턴을 시전할때 실패하는 현상은 당연한 것이다. 

4.3 필드_네루가 오크

네루가 오크는 실험 요인이 각 몹마다 마방이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생각해보니 오크들은 무지성이라...마방이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실험을 해보았는데 역시나 4.1과 비슷하게 데이터가 산출이 되었다. 

5. 최종 결론 매직마스터 장단점

5.1 장점

- 결정적인 장점: 근명개선으로 굳이 힘을 안찍어도 지팡이로 박히게 할 수 있으며 버서커스를 통하여 근거리 부족한 명중에 대해서 보강이 가능하다(특히 버서커스 레벨에는 근명이 포함되어있다)

 

- 리부트 전 : 기본공격이 마법공격으로 변경, 디버프형 쿨탐 따로 돌고있음, 매스 스킬 습득 가능 

- 리부트 후 : 근명 개선,  시전속도 빨라짐, 지팡이 해제 시 버프 유지, 명코 소비 감소

5.2 단점 및 아쉬운점

- 대미지에 대해서는 말만 근거리 대미지를 마법 대미지로 포장 잘 해 두었지....

사실은... 그렇게 높은 근거리 대미지는 아닌거 같다.. 몹마다 마방이 가지고있으며 특히나 높으면 높을 수록 몹의 마방은 당연히 높아지기 때문에 드라마 같은 대미지 기대는.... 안하는 것이 좋다.

그에 대한 피해는 암흑기사도 동일한 내용인 것 같은 필자의 생각이 든다. 

 

- 또 다른 개인적인 측면으로는

몬스터의 마방을 체크해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엔씨는 대해서는 법사가 사실 때려잡을거라는 생각을 하지 않음

대신 높은 명중률을 통해서 제지의 크리티컬 썬버 발동확률 OR 오지의 테베 카오스 디버프의 발동률 을 높여주면 마법을 시전하겠지.. 지팡이로 사냥하겠는지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실험 결론이 나오게 되었다.

 

5.3 개인적인 바라는점

- 점점 맵은 추가가 되어지고 난이도도 높아지구, 마방도 점점 높아질텐데 .....

- 매직마스터의 마법 대미지를 개선 해줘야하지 않을까? 마법 또한... 컬렉션의 부재나 여러가지면으로 좀 개선해야할게 많다.

(원뎀, 근뎀만 개선되는 수호인장이나, 크리티컬 수호성도 마법 크리티컬에 대해선 왜 개선을 안하는지... 수호인장은 아무래도 리부트가 불가하다보니 부족한걸 채우는 화룡의 수정이 나오는것이 아닐까???)

- 특히나 이부분이 개선되면 암기도... 옛날 만큼 돌아올텐데... 

 

- 언젠간 다가오는 리부트에서는 이 문제점은 개선이 되면 법사는 사기라고 지칭하겠지... 

 

 

6.  이 후 해야 할 실험들

 

실험군1이 천사의 지팡이로만 진행되었는건데... 실험 넓혀야 할 것 같습니다.

 

1. 제로스의 지팡이의 크리티컬 썬버의 효율성

2. 오지의 테베 카오스 디버프를 통하여 마방을 깎고 평타로 쳤을 경우 마법데미지는?

3. 동일 근뎀, 근명에서 마법데미지 감소시 데미지변화
4. 동일 마법데미지, 근뎀에서 근명감소시 변화
5. 동일마법데미지, 근명에서 근뎀 감소시 변화

 

더 자세한 실험을 통해서 여러분과 소통하며 지내도록해보겠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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